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다음 주부터 사적모임, 수도 최대 6인‧비수도권 8인으로 제한
상태바
다음 주부터 사적모임, 수도 최대 6인‧비수도권 8인으로 제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 1주 계도기간 거쳐 방역패스 적용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총리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총리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다음 주부터 4주 동안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수도권은 최대 6인, 비수도권은 8인까지로 제한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이 같은 내용의 방역조치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현재 수도권의 사적 모임 인원은 최대 10인, 비수도권 최대 12인이다.

김 총리는 또 "감염위험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방역패스' 전면 확대하고자 한다"며 " 대상은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이며, 실효성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1주일의 계도기간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그러면서 "방역패스 확대 시행에 따른 전자출입명부 설치가 영세한 업체에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이러한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관계부처간 논의해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내년 2월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역패스 적용을 실시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오늘 이후 모든 방역상황을 수시로 평가하면서, 필요할 경우 보다 강력한 방역강화 조치를 바로 취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부터 한 달 간을 '특별방역점검기간'으로 운영하며, 총리실은 별도의 지원단을 구성, 방역 상황을 관리하기로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