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1 (금)
‘제주 크루즈 관광’, 대만·일본 대상 온라인 설명회..재개 준비 박차
상태바
‘제주 크루즈 관광’, 대만·일본 대상 온라인 설명회..재개 준비 박차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2.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 관광객 맞춤형 관광 콘텐츠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대만 및 일본 크루즈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11월 30일과 12월 7일 진행하는 등 크루자 관광 재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지난 2020년 3월부터 전면 중단된 크루즈산업은 방역 안전지역 및 크루즈 방역 프로토콜 구축에 따라 2020년 7월 대만에서 재개됐고, 이후 일본도 올해 자국 내 연안 크루즈관광이 시작됐다.

이에, 향후 국내 크루즈 관광이 재개됐을 시 대만과 일본발 크루즈의 우선 입항이 예상됨에 따라 두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 마케팅이 추진됐다.

온라인 설명회 모습
온라인 설명회 모습

지난 11월 30일은 대만 기륭항을 모항으로 운항하는 선사 및 선사별 연합 여행사 핵심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12월 7일은 일본발 모항 크루즈 선사 및 주요 대형 차터 여행사 기항 관광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선 코로나19 이후 생겨난 신규 관광지 및 제주의 이색 체험 콘텐츠와 대만·일본 관광객이 선호하는 꽃 테마 관광지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향후 국제 크루즈의 제주 입항 시 관련 콘텐츠들이 반영, 양질의 기항관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크루즈 관광객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대만의 크루즈 소스마켓 규모는 38만명으로 아시아 2위, 일본은 29만명으로 4위에 위치하는 등 잠재 크루즈 관광객이 많은 시장이다. 특히 시장 구조 및 상품 구성 또한 양질로 운영돼 제주 크루즈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 타깃으로도 상당히 적합한 시장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한국과 인접한 지역인 대만과 일본의 크루즈 시장 개척을 위해 2017년부터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그 결과 중국 외 크루즈의 제주 입항 횟수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한 제주 기항 유치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