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순천시 ‘농촌치유관광’ 알린다!..팸투어 추진
상태바
순천시 ‘농촌치유관광’ 알린다!..팸투어 추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1.2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농촌의 다양한 자원들을 활용해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들을 알리고 치유농업을 확산시키기 위한 ‘농촌치유관광 프로그램 홍보 팸투어’를 지난 23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순천시의 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및 복지시설 운영자·실무자 등 19명이 참가하였으며, 치유관광 사업장에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복지 담당자가 직접 체험하고 그 효과를 몸소 느껴볼 수 있는 일정으로 꾸려져 큰 호응을 얻었다.

오전에는 동물·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미듬팜에 방문하여 손끝 감각을 자극하고 다양한 이야기로 마음을 울리는 ‘샌드아트·라이트아트체험’,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상호 이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토끼야놀자’ 동물매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오후에는 원예·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모이라에 방문하여 건강한 산나물로 채워진 ‘황칠 자연밥상 체험’, 피톤치드를 마시며 즐기는 ‘편백숲 산책·명상’,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편백오일 힐링족욕’, 나에게 주는 선물 ‘편백볼 힐링베개 만들기’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순천시는 올해 대상자별 프로그램을 구성해 총 2회의 팸투어를 더 진행할 계획이다. 12월 3일·4일에는 여행관계자 대상 농촌치유관광 프로그램 홍보 팸투어, 12월 7일·8일에는 소방관·경찰관·교정직공무원 등을 초청해 마음치유 여행 팸투어를 추진해 치유농장(마을)홍보뿐만 아니라 팸투어단의 솔직한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이 치유농업 효과를 직접 체험해보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농촌이 국민들의 정신적·육체적 치유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상자별 특색 있는 치유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사업장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