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코로나로 침체된 크루즈산업, ‘긴 잠 깨고 힘찬 항해를!
상태바
코로나로 침체된 크루즈산업, ‘긴 잠 깨고 힘찬 항해를!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1.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 11~12일 열려 

코로나19로 인해 ‘입항 금지’로 가장 먼저 타격을 입었던 크루즈관광이 위드 코로나와 함께 긴 잠을 깨고 힘찬 항해를 준비하기 위한 ‘2021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 & 2021 강원 크루즈포럼’이 오는 11~12일 이틀 간 속초 롯데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속초시 주최,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관광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국제 크루즈선 운항 재개를 앞두고 국내외 크루즈업계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강원도 크루즈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것이다.

트래블마트에서는 아시아 및 구미주 지역 크루즈선사와 여행사 등 바이어 100여 명이 참석, 국내 기항지 지자체와 크루즈여행사 등과 비즈니스 상담을 갖는다.

또한 각 기항지별 랜선 영상 팸투어와, 부산, 속초, 여수, 인천, 제주 등 5대 기항지 지자체 및 지역관광공사(RTO)를 중심으로 해외 바이어 대상 온라인 유치설명회도 진행된다.

크루즈포럼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세계 크루즈업계 트렌드 변화 대응방안’과 ‘한반도 평화크루즈 중심지로서 강원도 역할’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크루즈 전문가들이 참석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진다.

한편 11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식을 비롯, 강원 크루즈포럼 기조연설 및 주제발표, 크루즈 트래블마트 기항지 랜선 팸투어는 유튜브 ‘2021 KCTM & GCF’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공사 유진호 관광상품실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입항이 금지됨에 따라 가장 먼저 타격을 입었던 크루즈 관련 업계를 위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트래블마트와 포럼을 연계 개최함으로써 업계의 다양한 바이어들 참여를 유도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