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경북여행 역대급 할인 폭탄 연말까지 쏟아진다!
상태바
경북여행 역대급 할인 폭탄 연말까지 쏟아진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1.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전방위 관광마케팅 공격적으로 나서
숙박, KTX-렌트카 할인, 휴가비 지원, 여행상품 할인

경상북도가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침체된 지역 관광 회복과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역대급 할인 등 전 방위적인 관광마케팅을 공격적으로 나선다.

이는 관광객 유치를 통해 소비지출을 확대하고 관광 활성화로 민생 살리기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경북관광 할인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모든 국민들에게 여행으로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 제공에 나선다.

먼저 1~3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한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숙박 할인쿠폰 2만 5천매를 발급했다. 이 할인쿠폰으로 9일부터 30일까지 경북지역 호텔, 리조트 등 7만원을 초과하는 숙박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경북으로의 이동과 여행 중 교통이용에 대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KTX 이용 여행객이 경북에 도착해 카셰어링 플랫폼 쏘카에서 차량을 대여할 경우 기준 금액보다 80%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경상북도수목원.사진=경북수목원

경북도는 코레일과 공동으로 11월 말부터 KTX 할인도 시행한다. 현재 막바지 협의가 진행 중이며 확정은 아니지만 중앙선의 경우 서울에서 안동까지 1만원, 경부선의 경우 최대 50% 할인된 금액(신경주역 기준 49,300원→24,700원)으로 승차권을 판매할 계획이다.

당일 여행은 편도 요금을, 숙박여행은 왕복 요금을 지원하며 기차 여행객에게는 그간 볼 수 없었던 역대급 혜택이다.

지난 1일부터 근로자들을 위한 휴가비 지원도 시작했다. 전국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전용 온라인몰(SK 베네피아)을 통해 경북으로의 휴가를 선택할 경우 1인당 최대 10만원 이내에서 상품가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결제금액 20만원 이하 50% 지원, 20만원 초과 최대 10만원 지원하는 식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경북여행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10일부터 한 달간 모바일 웹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에서 지역 대표관광지 3개소를 방문하고 미션을 수행한 3,000명에게 공공 배달앱 먹깨비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자유로운 여행참여를 유도하고 모바일 미션 게임을 즐기도록 함으로써 경북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가져다줄 것이다. 나아가 먹깨비 쿠폰으로 음식업계 매출도 올려주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일상회복이 찾아 온 반가움을 기념하기 위해 SNS 여행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경북나드리 SNS 채널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반갑다! 일상회복, 이제다시 경북여행’을 주제로 댓글, 해시태그, 여행추천 등의 간단한 참여를 한 참여자들에게 모바일 기프티콘과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에서도 경북여행의 혜택이 주어진다. 네이버 국내투 어에서 경북여행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가의 20%를 네이버페이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가 7월부터 진행 중이며 올해 연말까지 계속된다.

한편, 그간 방역지침에 따라 개최되지 못했거나 온라인 방식의 비대면 축제로만 개최됐던 축제도 달라진다.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비롯해 영덕 대게축제, 죽변항 수산물축제, 봉화 분천산타마을 등 11~12월에 열리는 11개의 축제가 대면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직 유동적이지만 지난해 12월 31일에 열리지 못했던 포항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조심스럽게 대면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또 축제장 등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연계한 투어버스를 지원하는 축제품앗이 프로그램도 이달부터 지원을 확대해 운영한다.

끝으로, 코로나19 이후 불어 닥친 위기를 헤치고 나가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비대면 관광마케팅 전략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에 온라인 커머스 전용상품으로 개발해 G마켓, 옥션, 11번가, 여기어때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94개의 경북 e누리 관광상품을 20~50% 할인해서 판매한다.

경북이 자랑하는 청정, 힐링, 안심여행 상품 개발과 판매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백두대간과 동해안, 낙동강을 중심으로 치유와 힐링을 테마로 개발한 영주국립산림치유원다스림,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동해안 해파랑길투어 등 등 36개의 치유관광상품이 하나투어와 10개의 국내여행사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달에는 전 상품에 대해 50% 할인해서 판매한다.

또 하나투어ITC, 여행공방, 테마캠프, 해밀여행사 등 경북여행 상품 판매 전담여행사 10곳을 통한 관광상품 개발도 지원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제 부터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더욱 집중하겠다”며, “SNS와 OTT 같은 디지털 환경에 기반한 스마트 마케팅을 중심으로 지역관광의 자생력을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