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와그, ‘유저 중심’ 가치 담은 새로운 CI 공개
상태바
와그, ‘유저 중심’ 가치 담은 새로운 CI 공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1.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에 의한, 유저를 위한 여행 액티비티 기업 도약 꾀한다

와그는 ‘유저 중심’ 가치를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한다.

와그는 서비스명이자 CI 슬로건인 ‘WAUG(Where Are You Going)’을 전 세계 여행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CI를 변경했다.

이번 CI는 여행을 즐기는 주체인 여행자, 즉 ‘유저’에 초점을 맞췄다. 유저가 여행하는 모든 곳에 와그가 있다는 의미로, ‘유저에 의한, 유저를 위한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서비스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CI의 가장 핵심 메시지다.

디자인적인 면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알파벳 유(U) 하단에 언더바(_)를 새롭게 추가한 점이다. 언더바를 통해 보다 발전된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CI에 사용한 분홍색, 일명 와그 핑크(WAUG Pink)를 선택해 언더바 색상으로 사용했다. 이는 주이용자인 2030에게 친숙하고 세련된 기업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하기 위한 것이다.

로고 사이즈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명확하게 로고를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을 개선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글자의 가로, 세로 비율을 정사각형에 가까운 비율로 제작해 유저에게 보다 젊고 에너지 넘치는 기업 이미지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번 CI 개편으로 와그는 모바일 앱, 웹페이지, 주요 온라인 채널 등 새롭게 변경된 CI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터, 전광판 등의 옥외광고물과 각종 시각디자인에도 적극 활용하여 와그의 유저 중심, 유저 지향 가치를 다방면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선우윤 와그 대표는 “새롭게 개편한 와그 CI는 여행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뜻을 담는 데 주력했다”며,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는 새 CI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차별화한 여행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여 글로벌 여행시장을 견인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