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백제문화제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 보내주세요!
상태바
백제문화제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 보내주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1.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아이디어 공모전 16일까지 실시

공주시는 내년에 개최되는 제68회 백제문화제와 2023년 예정된 대백제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백제문화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창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백제문화제 개최 기간 관람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백제등불향연의 보완 및 개선방안이다.

백제등불향연은 해상왕국 백제의 위용을 엿볼 수 있도록 황포돛배와 유등, 배다리 등으로 연출된 금강을 활용한 전시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금강과 세계유산인 공산성을 활용하면서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문화를 한층 부각시킬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도 기다린다.

참여는 백제문화제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 등을 작성한 뒤 오는 16일까지 우편, 방문,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역사성 등으로, 수상작은 소관부서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최우수 당선작은 500만 원, 우수 당선작은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공모 참가 신청 서식 내려받기는 공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세종 관광과장은 “백제의 역사성을 가지면서도 시대의 흐름에 맞는 백제문화제 콘텐츠 개발을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백제문화제가 글로벌 명품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