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남도의 맛 만나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15일 개막
상태바
남도의 맛 만나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15일 개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10.1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중심 다채로운 행사로 흥미 유발
백신2차 접종자, 대면 전시행사 관람 가능

남도의 맛을 만날 수 있는 미식축제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오는15일 개막, 3일간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백신2차 접종 완료한 ‘그린패스(백신접종증명서)’ 소지자에 한해 박람회장에 준비된 전시관 관람이 가능하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단법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이하 재단)가 주관하는 이번 음식축제 온라인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가 가득, 오감 만족을 선사한다.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를 통해 전 세계로 영상이 송출되며, 외국인 관광객을 고려해 영어자막도 지원된다.

대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남도음식요리교실 △남도추수한마당 △명인요리레시피 △남도푸드스타일링 등이 있으며, 여수의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한 △남도음식 버스커 △남도음식 뮤직비디오 △랜선여행 ‘1박2일’ 등으로, 축제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민 안내양 김정연과 떠나는 ‘랜선여행 1박2일’에선 남도의 자연과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에선 주변의 착한 가게를 만날 수 있다.

14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여수 10미인 갓김치와 간장게장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여수10味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돼 남도 특산물과 여수 10味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남도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퀴즈대결 ‘남도음식 골든벨’은 푸짐한 상품이 참가자를 기다리고 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남도음식푸드 스타일링’은 요리를 아름답게 완성하는 법을 보여준다.

15일 개막식과 남도 추수한마당 주제 영상 및 국제화 비전 선포식 등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남도 22개 시군 대표음식 조리법(레시피) 등 축제와 관련된 영상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도음식뮤직비디오’와 여수 밤바다 감성을 자극하는 ‘버스킹’, 김영록 도지사·국민엄마 김수미와 함께 배우는 명인의 요리비법 ‘남도음식 요리교실’은 올 가을을 애틋하고 유쾌하게 만들어 줄 전망이다.

또한 여수세계박람회장에 마련된 △남도음식 영상관 △22개 시·군 전시관 및 명인관 △여수관 등은 그린패스를 제시할 경우(백신2차 접종 14일 경과) 관람할 수 있다. 전시행사는 단계별 관람객 인원 제한, 발열 체크 등 대비책을 마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이영춘 전남도 식품의약과장은 “남도음식의 우수한 맛과 멋을 영상으로 담아 전 세계로 알릴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남도음식’이 대한민국의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기존 대면 축제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디지털매체를 활용한 오감 만족 프로그램 등 축제를 즐기는 방법도 더욱 다채로울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기간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등에서 주최하는 ‘엑스포 낭만마켓’도 열릴 계획이어서 볼거리가 한층 더 풍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