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모닥불에 고구마 구어 먹고 김장 담그기 짱 재밌어요!'
상태바
"모닥불에 고구마 구어 먹고 김장 담그기 짱 재밌어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12.1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 도래수 농어촌 체험 휴양마을 '인기'...올해만 3,600명 다녀가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대나무와 영산강 시원(始原)의 '친환경 녹색도시'로 유명한 전남 담양군의 도래수 테마마을이 연중 다양한 농촌 체험을 즐기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붐빈다.

담양군은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선(농촌진흥청)에 선정된 도래수 마을에 올 한해 동안 전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 소비자 단체 등 3,600여명 다녀갔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 지난 9일 용면 도래수 마을을 찾은 광주의 첨단스포츠 어린이집 원아 등 90명이 김장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도래수 마을은 영산강 시원지로 유명한 용면 가마골 생태공원의 용소와 지근거리에 있는 청정 마을로 사계절 빼어난 풍광 감상은 물론 마을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따뜻한 고향의 정을 나눌수 있는 곳이다.

또한 봄이면 봄나물 캐기와 씨앗 뿌리기, 여름에는 대나무 물총놀이, 옥수수 따기 체험을, 가을이면 단감을 따고 겨울이면 모닥불에 고구마 구어 먹기, 김장 담그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농촌문화 체험장소로 그만이다.

담양만의 특색을 살린 대통밥과 죽순요리 만들기를 비롯, 곶감, 감장아찌, 복분자 수제비, 도토리묵 등 향토음식 만들기도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옥수수, 단감, 고추, 복분자 등 마을주민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농작물을 직접 수확할 수 있는 농사체험 프로그램은 도시에서 자라는 어린 학생들에게 ‘신토불이’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교육 효과가 커 도시 학교의 단체 학습장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담양도래수 마을 방문객이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 2008년부터 1만1,300여명이 다녀갔다”며 “ 앞으로 도래수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더욱 담양스러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장 가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마을’로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체험문의는 도래수 테마마을(☏010-7105-7406)이나 농업기술센터(☏380-3410, 3412)로 하면 된다.

▲ 제주항공 승객 제주공항 JDC면세점 할인 혜택

▲'춘절 중국 관광객을 잡아라!'

▲ 문경시,경기관광박람회서 문경전통찻사발 축제 홍보

▲ "중국으로 겨울축제ㆍ장한가 구경 오세요! "

필리핀관광청,경기관광박람회 참가 '관광 홍보'

가평군,경기관광박람회서'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열띤 홍보

"안성세계민속축전 이렇게 재밌어요!"

▲ 알싸한 초겨울! 영월로 박물관 여행 떠나볼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