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깊어가는 가을 밤, 가평 자라섬에서 재즈선율 감성 충전!
상태바
깊어가는 가을 밤, 가평 자라섬에서 재즈선율 감성 충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0.0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자라섬재즈페스티벌, 11월 개최 앞두고 최종 라인업 발표 

가평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전 국민 70%가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10월 말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축제기간을 한달 연기,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하기로 하고, 축제 개최에 앞서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축제는 나윤선, 이날치, 조윤성의 탱고윙, 박주원 등 한국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는 만날 수 있는 기회로, 해외 아티스트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스페셜 프로그램과 오직 자라섬재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헌정 무대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재즈는 스윙, 퓨전, 보사노바, 비밥, 월드뮤직 등 수많은 하위 카테고리로 나누어지며 모든 장르를 수용할 수 있는 특이한 음악이다.

지난 18년 동안 재즈의 이름으로 묶일 수 있는 무수한 음악들을 국내에 소개하며 한국 음악 생태계의 다양화를 꾀했던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올해는 한국 음악신에서 다양성의 지평을 넓히고 있는 국내 아티스트들을 집중 조명한다.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던 선우정아(with swja band), 조응민&바다 JAZZ LINERS, 정원영 밴드, 하드피아노, 김보라 재즈x민요 프로젝트를 포함해 장르와 전형성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는 아티스트들로 ‘믿고 듣는 자라섬재즈’다운 라인업을 완성했다.

새로움을 향한 도전과 변화를 멈추지 않는 세계적인 보컬리스트 나윤선, 대한민국 최고의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 천재 피아니스트 조윤성 뿐 아니라 현대적 감각의 판소리로 재해석한 곡 ‘범 내려온다’로 신드롬을 일으킨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 역시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아침 이슬 50주년을 기념한 특별 헌정 무대, 김민기 트리뷰트 ‘전제덕 밴드 feat. 나윤선, 천용성, 김솔다니엘’,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을 중심으로 한 전제덕 밴드, 차세대 국내 재즈 신을 이끌어갈 젊고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무대 역시 기대된다. 라인업은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및 가평군청 공식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라섬재즈는 “축제 기간을 한달 연기한만큼 그동안 더욱 철저한 방역 대응책을 세워 축제가 있는 일상으로 관객들을 초대하겠다”며 “모두가 다시금 자라섬에 모여 재즈 선율과 함께 낭만적인 축제 분위기 속에 코로나19 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도록 안전한 페스티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