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가을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 막올라 
상태바
'가을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 막올라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9.2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사진=수원시

‘2021 가을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로 시작을 알렸다.

'가을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등 4개 가을 축제를 말한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만천명월(萬川明月) 정조의 꿈, 빛이 되다’를 주제로 화서문, 행리단길, 장안공원 일원에서 10월 24일까지 열린다.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특수조명을 활용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행궁동 카페거리에서는 ‘신진·지역작가 성안마을 미디어아트展(전)’이 열린다.

‘미디어파사드&라이트쇼’는 서북각루에서 화서문, 서북공심돈, 북포루에 이르는 220m 구간에서 펼쳐진다.

10월 2일에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이 ‘의궤가 살아있다’를 주제로 시작된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사진=수원시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유네스코 등재 세계기록유산인 의궤(원행을묘정리의궤, 화성성역의궤 등)를 현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대표 공연(묵적여실:필묵으로 띄운 만개의 달)과 대표 전시(의궤의 기록, 우리의 기억으로 완성되다)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화성 축조, 함께함으로 살아나다’, ‘야간 성곽 트래킹 수원화성의 밤을 걷다’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이 수원화성 곳곳에서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콘텐츠는 ▲궁중정재 공연 ‘정조, 효를 행하다’ ▲인문학 콘서트 ‘한잔의 의궤’ ▲장용영 무사의 무예 시연 영상 ‘함성, 빛이 나다’ ▲의궤가 살아있다 ‘성안 사람들’ 등이 준비됐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와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행사 기간 방역 기준에 맞춰 대면 혹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사진=수원시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전시와 온택트(온라인 비대면)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마련, ‘수원화성 미니어처’와 진찬연 이미지를 활용한 ‘정조, 효를 행하다’를 전시한다. 
온라인 콘텐츠도 풍성하다. 

2016~2019년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온라인 행차 홈페이지에선 정조대왕 능행차, 수원화성문화제의 소품과 의상을 적용한 캐릭터를 만들어 SNS로 공유하는 ‘정조대왕과 함께 하는 온라인 행차’를 연다. 

이외에도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자를 대상으로 워크북과 체험키트로 이뤄진 ‘집콕 능행차 키트’(1일 선착순 100세트)를 제공하고, 체험키트 제작을 인증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창덕궁과 융건릉 코스를 완주하는 형태의 보드게임을 선물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