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1 11:08 (일)
 ‘속초형 DMO 시범운영’...속초시, 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속초형 DMO 시범운영’...속초시, 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
속초시청

강원도 속초시가 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으로 ‘속초형 DMO’ 시범운영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DMO(Destination Management Organization)란 지역관광을 주도하고 관리·경영하는 주민 주도형 지역관광 추진조직을 말하며 사업기획, 홍보·마케팅, 관광품질관리, 관광콘텐츠 개발 등을 수행한다. 

‘속초 DMO’ 시범운영은 문체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마지막 연차사업으로 지역관광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관광조직의 역량을 강화해 속초 지역관광조직 기반을 형성하게 된다. 

시는 속초형 DMO 시범운영을 통해 지역관광조직 참여 주체를 모집하고 지역 내 관광사업자, 로컬크리에이터, 관광두레 등 지역관광 주체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기 협의회 진행 및 역량강화 교육과 컨설팅 진행, 지역문화관광 DB구축 및 안내책자 발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광과 관계자는 “속초시는 중단기 관광정책을 수립‧집행할 민간관광추진조직이 전무한 실정으로 ‘속초형 DMO’ 시범운영을 통해 자생적 지역관광조직 육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향후 속초 DMO를 활용한 관광사업 추진 등 다방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