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고양시,‘우리동네를 관광명소로’...관광특화거리 신청 접수
상태바
고양시,‘우리동네를 관광명소로’...관광특화거리 신청 접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특화거리 신정 접수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 관광특화거리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하고 관광특화거리 신청 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 제정된 관광특화거리 조례안은 관내 상가나 거리 등 특별한 공간을 관광특화거리로 조성하고, 관광산업을 발굴·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관광특화거리 지정을 희망하는 해당 지역 협의체나 주민조직은 구성원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고양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을 참조하고, 세부 내용은 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설명해준다.

관광특화거리는 심의 위원회 의결에서 관광객 수, 지역 역사성·특성, 문화적 시설과 파급 효과 등을 평가해 지정하게 된다.

관광특화거리는 ▲도시환경 개선(가로등·벤치·전시대 등 설치, 건물 색상·인도 등 정비) ▲관광 편의시설 설치(안내소·이정표·거리 지도·포토 조형물 등) ▲관광 활성화 위한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에는 잠재력이 높은 매력적인 거리가 많은데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이 제공되지 못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특색있는 거리를 발굴하고 지원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