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해남문화관광재단 출범...문화관광사업 전담
상태바
해남문화관광재단 출범...문화관광사업 전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문화재단 출범2020해남방문의 해 선포식 모습
해남문화관광재단 15일 출범. 사진은 2020해남방문의 해 선포식 모습

전남 해남군 문화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전담기구인 ‘해남문화관광재단’이 설립돼 출범했다.

해남군 민선7기 문화관광분야 핵심사업으로 설립된 해남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늘(15일)부터 업무를 개시한다. 

조직은 이병욱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광산업 및 문화예술분야 전문인력을 공채해 2팀 5명으로 구성됐다. 

재단은 앞으로 관광 및 문화분야 중장기 정책개발 수립, 관광마케팅사업 종합 기획, 지역관광 진흥사업, 관광상품 개발, 예술인 지원 등 업무를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모바일·개별관광 등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맞추어 스마트한 관광환경 조성과 생활·생태·음식관광에 중점을 두고,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군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장기적으로 업무 확대를 통해 정책기획연구팀과 문화예술지원팀 등 총 4팀 20명까지 조직을 확장할 계획이다.

재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출범식 대신 간소한 현판식을 오는 10월 1일 개최할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해남문화관광재단 출범은 우리군 관광산업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활발한 문화관광정책 개발과 사업 추진으로 해남군이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