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팝업 레스토랑 ‘미식의 진심, 강원도’ 강릉 오픈
상태바
팝업 레스토랑 ‘미식의 진심, 강원도’ 강릉 오픈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9.1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셰프 전문 컨설팅으로 재탄생한 지역 식재료 메뉴 선보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도의 풍부한 식재료를 이용해 스타 셰프, 바리스타, 파티시에의 전문 메뉴 컨설팅을 받아 탄생한 메뉴들을 선보이는 팝업 레스토랑 ‘미식의 진심, 강원도’를 강릉 서부시장에 9일 오픈,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30분~오후2시까지다.

팝업 레스토랑 ‘미식의 진심, 강원도’는 강원도 외식업 분야를 활성화하고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고 강원혁신센터, 소풍벤처스, 오요리아시아가 주관하는 ‘강원 외식업 소셜벤처 육성사업’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이번 ‘미식의 진심, 강원도’ 강릉에는 지난 5월에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개 팀이 참여해 한식, 양식,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분야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난 8월 춘천에 이어 두 번째로 강릉에 문을 여는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커피의 도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카페 음료와 어울리는 디저트, 브런치 메뉴가 더 늘어난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 참가자는 현재 강원 외식업장을 운영 중인 기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로, 이들은 지난 7월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메뉴개발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는 글 쓰는 요리사로 유명한 박찬일 셰프, 1세대 바리스타인 임종명 바리스타, 파티시에들의 선생님인 최연화 파티시에가 전문가 멘토로 참여했다. 

팝업 레스토랑이 진행될 장소의 의미도 남다르다. 현대자동차그룹과 강릉시가 손을 잡고 도시재생사업을 진행 중인 ‘강릉서부시장’ 내 새롭게 탄생할 도시재생플랫폼(푸드 홀 형태의 복합문화공간)의 프리 오프닝(pre-opening) 일환으로 진행된다.

팝업 레스토랑 행사 외에도 강릉 시민이 함께 만드는 전시, 워크숍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식의 진심, 강원도’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