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상림공원 ‘별빛’으로 빛난다! 
상태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상림공원 ‘별빛’으로 빛난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0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경관조명 설치..최치원의 자 ‘고운’에서 ‘#고운별빛길’ 명명
상림공원 고운별빛길
상림공원 고운별빛길

오는 1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한달간 열리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상림공원 550M 구간(상림약수터~대죽교)에 야간경관조명이 설치·운영돼 야경명소로 거듭난다.

상림공원에 1만 개 이상의 빛이 분광되는 레이저 모듈 130여 개를 비롯해 플렉스 네온, 아크릴 조명, 미러 조명, 글자 조명, 알림조명 등 이채롭고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상림약수터부터 역사인물공원까지 이어지는 250M 구간은 따뜻한 위로와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밝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역사인물공원부터 대죽교 입구까지 이어지는 300M 구간은 상림 수목을 장막으로 수백만 개의 별빛이 음약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상림공원 고운별빛길
상림공원 고운별빛길

레이저 모듈 1대는 조명전력 0.23mW의 지극히 낮은 수준으로 주변이 완전히 어두워지는 일몰 30분 후부터 본격적인 별빛 장관이 펼쳐지게 된다.

이번 경관조명은 상림공원의 시초인 최치원 선생의 자 ‘고운’을 ‘곱다’의 의미로 차용, ‘#고운별빛길’로 명명했다.

이번 야경은 엑스포 폐막까지 일몰부터 11시까지(조정 가능) 만날 수 있다.

김종순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고운별빛길의 환상적인 별빛 연출과 따뜻한 위로를 주는 조명 연출을 감상하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의 휴식과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엑스포 관광객이 야간까지 머무르는 체류형 관광이 되도록 하여 함양군 지역경제 유발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과 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