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한국관광공사-하나투어, 국내여행 편집숍 ‘월간! 19투어’ 오픈
상태바
한국관광공사-하나투어, 국내여행 편집숍 ‘월간! 19투어’ 오픈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9.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와 하나투어는 협업해 매월 국내도시 한 곳을 선정해 그 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국내여행업 활성화 프로젝트 ‘월간! 19투어’를 선보인다.

‘월간! 19투어’는 하나투어의 ‘1’과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9’를 합친 상징적인 이름으로, 국내여행정보 대표 사이트와 대표 여행사가 만나 국내 여행업계 상생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국내여행 편집숍이다.

특히 창의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홍보·마케팅 판로개척이 어려운 관광벤처기업, 로컬크리에이터 등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는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첫 시도로 9월호에는 이달의 여행 지역으로 ‘부산’이 선정됐으며, 부산여행특공대, 요트탈래, 움클래스 등 부산 소재 관광기업이 참여해 부산의 인스타그램 명소, ‘움클래스’의 이색 체험, 비대면 호텔패키지, 관광벤처기업의 안전여행상품, 레저&액티비티, 맛집 등 생생한 여행정보를 담았다.

‘월간! 19투어’ 오픈을 기념해 부산지역 명소를 맞히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하나투어 닷컴, 19투어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진행하고, ‘부산지역 호텔 1박2일 숙박권(10명), ’커피 기프티콘(40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공사 정기정 디지털마케팅실장은 “‘월간! 19투어’는 국민들에게는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여행상품을 원스톱으로 확인 가능한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여행사, 관광벤처 및 지역 크리에이터들에게는 공사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 협업 프로젝트를 확대해 관광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관광업계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곳곳의 우수 관광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그 지역의 여행사, 관광벤처,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국내 관광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