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배우 박소담, ‘한국 공연관광 명예홍보대사’ 되다!
상태바
배우 박소담, ‘한국 공연관광 명예홍보대사’ 되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박소담이 한국 공연관광 명예홍보대사가 돼 K-공연을 세계에 알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7일 배우 박소담을 ‘한국 공연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한국 공연과 공연 메카 대학로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에 나선다.

배우 박소담은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9년 ‘기생충’을 통해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배우 박소담

또 박소담은 9월 7일 ‘웰컴대학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3편의 홍보영상에 출연해 한국의 공연관광, 대학로, 2021 웰컴대학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세계에 들려준다.

9월 27일 시작되는 온‧오프라인 축제 2021 웰컴대학로의 개막식 사회자로도 나설 예정이다.

공사 박경숙 한류관광팀장은 “공연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류스타 박소담이 홍보대사로 나서게 돼 세계 한류 팬의 관심을 공연관광으로 유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웰컴대학로와 같은 사업을 통해 공연관광의 중심지인 대학로를 홍보하고 방한 재개 시 해외 관람객이 확대될 수 있도록 기반조성 및 홍보 프로모션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 박소담 한국 공연관광 홍보대사 임명식이 7일 진행됐다.
배우 박소담 한국 공연관광 홍보대사 임명식이 7일 진행됐다.

한편 2021 웰컴대학로는 올해로 개최 5회 차를 맞았으며 9월27일~10월29일 중 온·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웰컴쇼(개막식)와, 우수 공연관광 콘텐츠를 매월 1개 씩 송출하는 ‘웰컴K-스테이지’ 등이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1, 2관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총 9개 공연을 선보이는 ‘웰컴씨어터’가 준비됐다.

특히 온라인 중계 프로그램 중 웰컴K-스테이지는 4개 국어(영,일,중어 간·번체), 나머지 프로그램은 영어 자막이 제공돼 해외 소비자 관람 편의성을 높였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웰컴대학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