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부산 시티투어 2일권 이용권’ 특가로, 부산 여행 안전하게 즐기세요
상태바
‘부산 시티투어 2일권 이용권’ 특가로, 부산 여행 안전하게 즐기세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9.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 자동방역기 및 발열 체크기 도입 안심관광 체계 구축
부산 시티투어버스 '광안리'
부산 시티투어버스 '광안리'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시티투어 2일(48시간) 이용권’을 9월부터 11월까지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2일권(48시간)의 정상요금은 대인 30,000원, 소인 15,000원이나 오는 11월까지 대인 25,000원, 소인 13,000원으로 할인 특가로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판매하는 2일권(48시간)은 한 장의 티켓으로 48시간 동안 개방형 2층 시티투어를 타고 해운대 방향의 레드라인과 태종대 방향의 그린라인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는 자동차 없이 대중교통에 의지하며 여행하는 1인 ‘뚜벅이’여행객이나, 2박3일 부산을 찾는 커플과 가족들이 특별한 스케줄을 짜지 않아도 부산의 주요관광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하게 부산에서 더 오랫동안 체류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상품권이다. 

부산시티투어 2일권(48시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 본격 시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무인 자동방역기
무인 자동방역기

한편, 공사는 그동안 부산시티투어를 여행객들이 원하는 승강장마다 자유롭게 타고 내리는 순환형 방식으로 단일권과 1일권(24시간)을 판매해 왔었다. 순환형 부산시티투어는 그동안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지난달 24일까지 운행을 중단했으나 최근 코로나19 감소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순환형 노선과 주말 테마형(야경투어) 코스를 정원의 50% 탑승에 한해 운행을 재개했다. 

또한 공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국제관광도시에 걸맞은 안전한 시티투어 여행’을 위해 안전한 여행환경 정비에 나선다.

공사는 전국 최초로 2층 버스 차량 내 무인 자동방역기를 도입하고 비접촉 체온기를 설치하는 등 철저한 안심 관광 체계를 구축했다. 무인 자동방역기는 그린라인과 레드라인 각 2대씩 설치해 시범 운영하며 자동 분사 방식으로 매일 매 회차마다 운행 전 소독이 가능하다. 또한 관광객들은 시티투어버스에 탈 때 차량 입구에 비치된 비접촉 체온기로 본인의 체온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부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공사는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에는 테마형 코스 운행을 중단하는 등 코로나 확진 동향을 살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대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부산시티투어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