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부산시, ‘세계 TOP 10 관광도시 부산 도약’ 모색 온라인 포럼 개최
상태바
부산시, ‘세계 TOP 10 관광도시 부산 도약’ 모색 온라인 포럼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세계 Top 10 관광도시 부산 도약 포럼’을 온라인으로 오늘(3일) 2시간 동안 개최하고, 유튜브 채널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를 통해 방송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산업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포럼에는 오창호 영산대 교수가 관광도시 Global Top 10 도약 전략을 주제로 제1 발제를 맡았고, 이어지는 제2 발제는 메타버스로 만드는 부산 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류민호 동아대 교수가 나선다.

발제 후 토론회는 관광산업 전문가 등이 참여해 부산시 관광산업의 미래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관광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제관광도시 부산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찾아본다.

토론회는 (사)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 이정실 이사장을 좌장으로 최도석 부산시의원과 여호근 동의대 교수, 김민석 부산컨벤션산업협회장, 김의중 부산광역시관광협회 사무국장이 참석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산업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부산시는 계속해서 고민하고 다양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세계 10대 관광도시 부산을 위해 더 좋은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고 확장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