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서울관광재단,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 통해 90회 온라인 면접 진행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 통해 90회 온라인 면접 진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9.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 유관업체 18개사 참여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지난 8월 31일 진행, 90회의 온라인 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박람회에 △국제 ESG 협회 △글로비원 △주식회사 더 △비아젱 △세계전람 △스피언스 △엑스포럼 △엠씨아이코리아 △온커뮤니케이션즈 △유라스텍 △이즈피엠피 △컨빈인 △코스모진 여행사 △펀팩 △피오디커뮤니케이션즈 △피플앤밸류 △플래너스21 △한국 SNS 인재개발원 등 MICE 유관 기업·단체 18개 사가 참가했다.

참가기업은 기업별로 마련된 온라인 부스에 회사 소개 및 PR 영상을 게재하고, 자기소개서 필수 질문을 공지, 취업준비생이 참고할 수 있는 채용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비대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실시간 채팅 기능이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취업준비생이 온라인 부스를 방문, 채용 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증 해소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취업준비생의 서류를 열람할 수 있어 지원자뿐 아니라 적합한 인재가 있으면 기업이 먼저 면접을 제안할 수 있었다.

이 밖에 △ 직무별 중요시되는 역량에 대해 알아보는 OX 퀴즈, △ 실제 업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에 대해 토의하는 양자택일 게임, △ 멘토의 실제 경험이 담긴 이야기를 나누는 추억의 소지품 토크가 진행됐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서울 MICE 인재뱅크는 MICE 업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100명을 선발, 교육 및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본적인 훈련이 되어 있는 직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MICE 업계에서는 인재뱅크 출신 직원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가 원하는 준비된 인력, 취업준비생들이 가고 싶은 MICE 기업으로 매칭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