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강진청자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갈대축제는 취소
상태바
‘강진청자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갈대축제는 취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8.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청자축제
강진 청자축제

코로나19 장기화와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급속한 지역사회 확산 우려 속 올해 ‘강진청자축제’는 10월 1~7일 온라인으로만 열리고,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취소된다.

강진군은 지난 26일 열린 강진청자축제 위원회 회의를 통해 이같이 최종 결정했다.

올해로 49번째를 맞은 강진청자축제는 ‘강진품愛에 로그인’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강진군 유튜브 채널 ‘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강진 청자축제
강진 청자축제

축제는 강진 스마트 퀴즈쇼를 시작으로 힐링 버스커, 강진 청자골 온라인 콘서트, 읍면 노래자랑, 문화예술 힐링데이, 강진명품 청자 경매, 특산물 세일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특히 축제 개최 전 유튜브 구독과 댓글 추첨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처음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청자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고 밝혔다.

황호용 향토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올해 청자축제는 온라인으로 진행키로 결정했다”며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 청자축제
강진 청자축제

강진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축제를 취소했지만 올해는 온라인으로 축제를 개최해 코로나로 지친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군민의 화합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

 

<사진/강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