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속초시,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 개설... 무장애 여행정보 제공
상태바
속초시,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 개설... 무장애 여행정보 제공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8.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

강원도 속초시가 ‘한계 없이 함께’란 슬로건으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속초 열린 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를 개설, 지난 2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속초관광홈페이지(www.sokchotour.com)에선 지역의 주요관광지 정보를 무장애 여행의 관점으로 재정비해 설악으로, 오감만족, 피로회복 등 총 7개 코스를 별도 관광 콘텐츠로 개발해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코스 소개와 위치기반의 정확한 정보제공, 이동 및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아이콘 형태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장애인(지체, 시각, 청각), 어르신, 영 유아 동반가족 등도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자원 홍보를 강화했다.

속초시 관계자는“현재 열린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개·보수 공사, 체험형 콘텐츠 개발, 비대면 수어 가이드 서비스 등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속초열린관광지 콘텐츠’또한 속초를 여행하는  모든 관광객이 언제 어디서든 온‧오프라인으로 편리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으로 제작했으며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