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석양에 묻는 2011'... 인천해넘이 명소
상태바
'석양에 묻는 2011'... 인천해넘이 명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1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추천 12월 관광지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이제 2011년도 스무날 남짓 남았을 뿐이다. 이맘 때 쯤 사람들 가슴속은 아쉬움과 기대가 교차한다.

잊어야 할 것이 많은 이들은 얼마남지 않은 시간마져도 빨리 지나갔으면 할 것이고, 올 한해 꼭 이뤄야 할 것이 남아 있는 이들은 째깍째깍 시계 촛침 소리에 애가 탈것이다.

무심한 송구영신(送舊迎新)의 시간은 성큼 성큼 성큼 다가오고 있다. 이제 남은 것은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계획된 새를 맞는 것'이다.

이런 자리에 붉은 해가 빠질 수 없다. 어제 보았던 해가 오는 또 솟는 것 같아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12월 30일과 1월 1일 솟는 햇님은 바라보는 기분을 묘하게 만든다. 아쉬움은 태워 버리고 새로운 기운을 내게 전해주는 듯한 느낌이다.

사람들도 그런 태양을 가슴으로 맞으려 동(東)으로, 서(西)로, 남(南)으로 달려간다.

인천에서 해넘이 감상과 함께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한해를 깔끔히 매듭지을 만한 장소를 소개한다.

- 서구 정서진 -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동 방향에는 강릉 정동진(正東津)이, 정서 방향에는 인천 정서진(正西津)이 있다. 경인아라뱃길의 관문인 아라인천여객터미널 부근에 있는 정서진은 석양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사랑의 전설 또한 가지고 있어 매우 특별하다.

전설은 이러하다. 조선시대 이곳은 나루터였고 광화문을 오가는 상인들이 머물렀다. 한양으로 과거보러 가던 한 선비가 이곳에서 하룻밤 머물다 여관집 주인 딸과 눈이 맞아 이곳 석양 바라보며 고백해 둘이 오래오래 살았다는 로맨틱한 이야기다.

그래서 특히 이곳 정서진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따끈따끈한 연인들에게 어울리는 장소다.

아직 모습이 완벽히 갖춰지지 않았지만 곧 ‘쉼(休)’이라는 주제를 가진 표지석이 설치 될 예정이고, 오는 12월 31일 정서진 해넘이 축제 계획도 진행 중에 있다.

더불어 정서진 부근, 수향2경에 속하는 아라빛섬 또한 멋진 낙조 조망지다. 앞으로 인천 대표 관광명소가 될 정서진이 기대된다. 문의: 032) 562-5301 (인천서구청)

강화도 장화리 낙조마을 -

강화도에서 가장 서쪽에 자리 잡은 장화리는 마을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낙조로 유명해, 많은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낙조를 사진에 담기 위해 선택하는 베스트 출사지로 알려져 있다.

이곳의 낙조가 유명한 이유는 그대로 드러난 갯벌과 타는 듯한 해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인데, 해무 때문에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사진에 담기가 생각만큼 쉽지는 않다. 해무 속 낙조도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선명한 낙조를 꼭 찍고 싶다면 날씨가 아주 맑은 날을 택해야 할 것이다.

최근 이곳에는 낙조 조망대가 생겨 더 완벽한 낙조를 볼 수 있다. 또 테마파크 조성도 한창이라 더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낙조를 바라보며 하룻밤 묶을 수 있는 아기자기한 펜션들이 많아 취향에 맞는 펜션을 골라가는 재미도 있다. 문의 032) 930-3114 (강화군청)

- 영종도 왕산해수욕장 -

겨울바다는 생동감 넘치는 여름바다와는 달리 정적이고, 쓸쓸한 느낌마저 주는 매력이 있다. 그래서 마지막 해넘이 추천지는 쓸쓸한 겨울바다와 잘 어우러지는 낙조가 일품인 용유8경 중 하나, 왕산해수욕장이다.


바다를 품에 쏙 안은 듯 만(灣)의 형태를 하고 있어 포근한 느낌을 주는 왕산해수욕장은 해넘이 축제 장소로도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석양을 자랑한다.

인천대교를 넘어 인천의 대표 해넘이가 있는 왕산해수욕장에서 넘어가는 2011년을 배웅해보자. 문의전화: 032) 760-7114 (인천중구청)

▲ 재미 쏠쏠! '생태프로그램 천국' 한강공원

▲ 연말연초, 공짜 여행 기회 잡아라

▲ 필리핀 바콜로드 직항 전세기타고 골프투어~

▲ 알싸한 초겨울! 영월로 박물관 여행 떠나볼까?

▲ 그 곳으로 떠나는 신혼여행 어때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