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야놀자,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야놀자,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8.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경제 성장 위한 공동 연구 및 업계 정보화 위해 협업

야놀자가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산학협력 협약’을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체결했다.

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 최규완 경희대 H&T애널리틱스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을 통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와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가 지난 5일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야놀자와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가 지난 5일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먼저, 플랫폼 경제의 균형 잡힌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동 연구에 착수한다. ▲플랫폼 경제 확산에 따른 학문적 이론 정립 및 사회 기여 분석 ▲플랫폼 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혁 연구 ▲선진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야놀자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경희대 H&T애널리틱스센터의 연구력을 접목해 비즈니스 분석 모형 개발, 관광산업·트렌드 분석 등 업계의 정보화를 위한 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최규완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장은 “야놀자와의 협력을 통해 플랫폼 경제 발전을 위한 학문적 기여를 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시대에 적합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가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경제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고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해 플랫폼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