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9:38 (금)
통합 시민참여 홍보단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 8월부터 본격 활동 개시
상태바
통합 시민참여 홍보단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 8월부터 본격 활동 개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8.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는 기존에 섬, MICE 등 각 분야별로 활동하던 시민참여 홍보단을 통합, 일원화한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을 8월부터 운영, 인천관광 홍보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홍보단은 총 87명으로, 기존의 특수성을 고려하해 관광 마케팅 분야(‘인천홀릭’), 섬 분야(‘인천 섬포터즈’), MICE 분야(‘인천 Young MICE 리더’) 총 3개의 분과로 운영되며, 공통 미션 수행으로 소속감을 증대시키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홍보단의 주요 공통 활동으로는 인천마이스베뉴 답사 및 미팅테크놀리지 교육과 함께 2021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등 축제 행사 및 2021 인천낚시&보트&캠핑페어 등 전시회 홍보를 수행할 계획이다.

분과별 활동으로 ‘인천홀릭’은 코로나19로 국내외 관광객이 쉽게 인천을 방문할 수 없는 현 상황을 감안하여, 다양한 인천 랜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SNS 채널을 통해 인천 관광지를 적극적으로 알린다.

또 ‘인천 섬포터즈’는 인천 소이작도, 소무의도, 세어도, 백령도, 대청도, 볼음도 6개 섬 중 3개 섬을 방문하고 섬 여행 후기 콘텐츠 발굴 및 오프라인 미션 등을 통해 인천 섬을 홍보하고 있다.

‘인천 Young MICE 리더’는 인천 MICE 인프라 및 행사 홍보, 현장 모니터링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올해 통합 운영되는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이 분야별 연계성을 높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인천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