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고양시,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상태바
고양시,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7.3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관광협의회, 디지털 트립마스터 양성과정 모집
고양시청
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청년 관광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 사업은 고양시 관광협의회가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고양시 관광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총 22시간 과정이며 관광트랜드, 플랫폼 비즈니스, 블로그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전략, 인스타그램 콘텐츠 구성기법, 매력 있는 면접 팁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관광서포터즈 또는 청년인턴 선발시 가점 부여, 고양시 팸투어 참가, DMO사업 및 고양시 관광행사 스탭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감된 제1기(교육 종료 8월 30일)는 고양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대상자를 대상으로 신청 받았다. 현재 제2기(교육 종료 9월28일)와 제3기(교육 종료 10월 19일)의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관광은 젊은 감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분야로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생산해 내기 위해 청년인턴이 그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며 “고양시의 우수한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그들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오준환 고양시관광협의회장은“청년들이 자기 개발로 꿈과 미래를 위한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돕고, 올해 추진하는 DMO사업에 그들을 적극 투입 시켜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청년 디지털 트립마스터 과정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관광협의회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