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서울관광재단,‘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관광재단,‘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 수강생 모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7.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일부터 선작순 접수...무료 수준별 맞춤 교육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형 글로벌 국제회의 기획가(PCO: 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s) 육성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서울 MICE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한다. 

PCO육성 교육은 서울 소재 국제회의 기획업체 및 주최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무료로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하이브리드 이벤트 전문가 과정 60명, ▲디지털 이벤트 전략가 과정 20명, ▲MICE 비즈니스 혁신리더 과정 20명이며, 8월 2일부터 홈페이지(seoulpco.com)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PCO 육성 교육은 초급, 중급, 고급 과정 등 수준별 맞춤으로 진행된다. 

교육 진행은 ▲ 5년 차 미만을 대상으로 ‘초급: 하이브리드 이벤트 전문가’ 과정, ▲3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 ‘중급: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과정,▲ 5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 ‘고급: MICE 비즈니스 혁신리더’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중급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양성’ 과정의 경우 전문컨벤션관리협회 PCMA(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와의 국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DES(Digital Event Strategist)를 연계한다. 

행사 기획자가 성공적인 가상 이벤트를 제작해 디지털 이벤트 전략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코칭 제공부터 국제자격증 취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지만, 현장 경험이 중요하므로 서울관광플라자 아카데미 시설, 유니크베뉴(노들섬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을 교육장으로 제공, 시설 투어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 홈페이지 (seoulpc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주관기관인 윤유식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는 “당 교육프로그램은 최근 중요하게 떠오른 하이브리드 행사 개최를 위한 미팅 테크놀로지 관련 학습을 중심으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PCO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해 서울형 MICE 분야 종사자들의 경쟁력 강화 및 서울의 MICE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밝혔다. 

곽도휘 서울관광재단 MICE지원 팀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업계와 함께 세계를 선도하며 최고의 MICE 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