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영덕문화관광재단, 청소년 여름 문화캠프 진행....참가자 모집
상태바
영덕문화관광재단, 청소년 여름 문화캠프 진행....참가자 모집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7.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풍노도 영덕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청소년문화. 사진=영덕문화관광재단
질풍노도 영덕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청소년문화. 사진=영덕문화관광재단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이하 재단)은 청소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질풍노도’의 첫 활동으로 ‘청소년 여름 문화캠프’를 8월 2~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소는 영덕 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 강구정보고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청소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질풍노도’는 문화 활동의 기회와 범위가 도시에 비해 적어 청소년문화가 잘 형성되지 못한 영덕 청소년들을 위해 재단에서 처음 시도하는 청소년 전용 프로그램이다. 

질풍노도에서는 ‘청소년 여름문화캠프’를 시작으로 ‘청소년 라운드테이블’, ‘청소년 문화기획단’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영덕의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청소년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질풍노도의 첫 번째 활동인 ‘청소년 여름문화캠프’에서는 여름철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146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패션, 요리, 음악, 유튜브, 디자인, 댄스, 메타버스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 여름문화캠프의 강사진은 재단에서 진행 중인 ‘한달 영덕살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밴드 ‘온도’를 비롯해 여행 유튜버 ‘버드모이’, 그림 작가 ‘크레용 래빗’, 유명레스토랑 요리사와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재단 사업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청소년 여름 문화캠프’참여는 온라인(https://forms.gle/TRfwK9LLPMU8xJRr9) 또는 전화, 이메일ㅇ르 이용해 중복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8월 2~4일 강구, 영덕, 영해지역을 오가는 셔틀버스 1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