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로 스마트하게 순창여행 하세요!
상태바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로 스마트하게 순창여행 하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7.1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를 활용, 순창여행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순창군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지역 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를 오늘(19일)부터 시작한다.

관광전자지도는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문화유산, 축제·행사 일정, 식당, 숙박시설 등의 정보다 담겨있어 순창 전 지역의 관광명소와 맛집을 한 눈에 보면서 여행할 수 있다.

지도를 확대해 음식점과 공공시설, 관광지 등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특히 음식점은 메뉴부터 음식 사진, 가격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 최근 트렌드인 ‘먹방여행’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또한 순창 지역 내 위치한 소중한 문화재들도 곳곳마다 표시돼 있어서 문화재 탐방을 희망하던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관광지 곳곳을 돌면 오프라인으로 스탬프를 찍던 스탬프 투어도 이제 관광전자지도를 활용해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위치정보와 연동해 관광객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 및 T맵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안내 서비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순창전자지도’나 ‘다도라’를 검색하면 관광전자지도를 만나볼 수 있다.

순창군 노홍균 문화관광과장은 “스마트폰 하나로 지역의 관광지 정보를 편하게 찾을 수 있어 종이지도의 불편함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순창 여행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이 기존 터미널 관광안내소를 여행자들의 쉼터로도 병행해 활용코자 관련 준비를 마치고 지난 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