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올 여름 휴가는 이 곳으로! 산 좋고 물 좋은 여름 피서지 ‘무주’ 
상태바
올 여름 휴가는 이 곳으로! 산 좋고 물 좋은 여름 피서지 ‘무주’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7.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언택트 안심여행지’따라 치유·힐링여행
무주 용추폭포
무주 용추폭포

한여름 폭염의 기세를 꺾어줄 울창한 숲과 얼음처럼 더위를 식혀줄 계곡을 찾아 떠나고 싶다면 ‘무주’로 가보자. 비경 간직한 덕유산과 굽이굽이 골짝마다 폭포수가 흘러 시원한 휴식처가 되어준다.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물소리도 청량감을 더해준다. 
좀 더 특별한 재미에 취하고 싶다면 서늘한 동굴 속에서 와인 한잔의 여유를 누려보자. 

무주 머루와인동굴
무주 머루와인동굴

* 낭만·재미·시원함까지 갖췄다! ‘무주머루와인동굴’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한여름 낭만을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재미난 인증샷을 찍는 재미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적상산(赤裳山. 해발 1,036m) 중턱 해발 45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와인을 무료로 맛볼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그만이다.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와인을 사갈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트릭아트존은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다. 머루와인 족욕체험은 여행 피로 풀기에 그만이다. 

머루와인동굴
머루와인동굴

* 자연 속 치유·힐링 ‘향로산 자연휴양림’ 

여름 휴가엔 휴양림을 찾는 이들이 많다. 숲속 휴양림은 코로나 시대 비대면 여행지로 안성맞춤인데다 가격까지 저렴해 가성비와 가심비 높은 여행을 선물하기 때문이다.
향로산 자연휴양림은 숲 정취 즐기며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처다. 통나무로 만든 숲속나무집, 산 위에 있는 동굴집(가족동), 오토캠핑장 등에서 머물다보면 숲이 뿜어내는 맑은 기운에 심신이 정화되는 듯하다. 

향로산 자연 휴양림
향로산 자연 휴양림

모노레일과 전망대, 활공장 등이 있어 다채로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모노레일을 타고 향로산 전망대에 오르면 무주 읍내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다. 향로산 정상에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활공장’이 있어 하늘을 날며 무주 전망을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다. 

향로산 자연 휴양림
향로산 자연 휴양림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가 ‘비대면 관광지 100선’ 중 하나로 꼽은 ‘구천동어사길’을 걸어도 좋다. 구천동 33경 중 명경옥수가 흐르는 계곡 따라 걷는 6km 코스로, 걷는 내내 덕유산 자연 비경 마주할 수 있다. 태권도원의 태권명상숲길(1.3km)은 태권도를 테마로 각 품새(팔괘)에 맞는 시설물과 조형물이 있어 이색 재미를 선사한다. 

무주 용추계곡
무주 용추계곡

 

 

 

카카오플러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