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다시 문 여는 안다만의 진주 ‘푸켓’으로의 초대
상태바
다시 문 여는 안다만의 진주 ‘푸켓’으로의 초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7.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맞고 태국 푸켓으로 여름휴가!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지난 7월 1일부터 태국 푸켓의 문이 열렸다. 코로나19로 외국인의 발길을 허용하지 않던 긴 휴지기(休止期)를 드디어 깨고, 백신 접종자에 한해 자가격리 없는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푸켓 샌드박스(Phuket Sandbox)’프로그램이 가동된다.
모처럼 만에 낙원의 섬 ‘푸켓’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게 된 것. 파란 하늘, 에메랄드빛 바다, 푸르른 언덕을 배경으로 진주처럼 빛나는 모래사장, 해변 코코넛 나무 아래에서 바닷바람을 즐기며 여유. 꿈꿔왔던 휴가를 실현하러 올 여름 ‘푸켓’행은 어떨까.
특히 아직까진 제한적으로 운항되는 항공편으로 여행객들은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보다 느긋한 푸켓여행을 즐길 수 있다.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낙원의 섬 ‘푸켓’ 즐기기!

아름다운 해변, 고운 백사장, 석회암 절벽, 우거진 숲, 멋진 자연을 즐기는 것은 그 자체로 푸켓 여행의 백미다.

특히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열대 섬으로, 해안을 따라 30개가 넘는 작은 섬으로 둘러싸여 있다. 때문에 푸켓의 다채로운 자연을 만나고 싶다면 또다른 섬을 찾아 호핑투어를 즐겨도 좋다.

‘제임스본드 섬’으로 유명한 팡아만, 크라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인 꼬홍, 꼬포다, 세계 10대 섬으로 뽑힐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피피섬’ 등 다양한 매력에 빠져보자.

130여 개 섬으로 이루어진 팡아만 해상 국립공원은 영화 ‘007 시리즈’ 촬영 이후 제임스본드 섬으로 유명해진 곳으로, 석회암과 기암괴석이 바다 위로 우뚝 솟아 있어 절경을 선사한다. 또 파낙 섬에서 석회 동굴 탐험 재미를 즐기고, 홍섬에서 카누 체험을 즐겨도 좋다. 푸켓 최고의 정글 체험 ‘짚라인’ 도전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푸켓 전경 / 사진-태국관광청

트렌드 중심 ‘푸켓 올드 타운’

해변에서 햇살을 충분히 즐기는 것만큼, 디지털 노매드 족이나 미식 여행가,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최근 몇 년 동안 힙한 장소로 떠오른 푸켓의 올드 타운 탐방에 나서보자. 올드타운은 태국, 중국, 말레이, 인도, 유럽 문화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섞여 있어 건축물이 선사하는 이색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휴가를 완벽하게 채워질 푸켓 추천 숙소

푸켓의 관광지, 호텔리조트들도 관광객 맞이에 모처럼 활기를 띈다. 안전하게 머물며 푸켓에서의 휴가를 완벽하게 채워줄 숙소에서 휴가를 만끽해보자. 또 각 호텔리·조트들이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푸켓여행의 가성비를 높여준다.

*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안다만해를 바라보고 있는 ‘방타오 해변가’에 자리한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울창한 열대 정원으로 둘러싸인 253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빌라로 구성돼 자연 속 쉼을 선사한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은 개인화 서비스, 스파 그 이상의 웰니스 경험, 현지 공동체와 투숙객을 특별하게 연결해주는 ‘로컬리티’,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머무는 내내 편안하면서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그 중 ‘데바라나 웰니스’를 통해 투숙객들의 스트레스 완화, 해독, 깊은 수면을 돕고, 요가, 명상, 호흡 등 정서적·신체적 회복을 도와주는 무료 웰니스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또 스파와 야외 수영장, 수상 스포츠 센터, 어린이 놀이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여행객이 머물기 좋다. 게다가 미니 농장 워크샵, 교육적인 어린이 캠프, 스탠드업 패들보드 등 풍성한 가족 휴양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18홀인 라구나 푸켓 골프코스도 인근에 있어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안심 여행을 위해 태국의 위생 안전 표준인 ‘태국관광청 SHA Plus 인증’을 받았다. 또 체크인 시간이 자유롭고, 다른 투숙객과의 동선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결제로 접촉을 줄이는 데 신경을 기울이는 등 고객이 최대한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푸켓 샌드박스’에 맞춰 무료 숙박과 조식 등 여러 가지 특전이 포함된 특별한 프로모션도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3박 예약 시 1박 무료, 7박 예약 시 3박 무료, 10박 예약 시 4박 무료 등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 사이 투숙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특정 항공사를 이용하면 7,500 항공 마일리지를 얻을 수도 있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 아코르, 푸켓에 21개 호텔·리조트 보유..취향 따라 숙소 고르는 재미!

푸켓에서 가장 큰 호텔과 리조트 운영사인 아코르는 7월1일 ‘푸켓 샌드박스’에 맞춰 포켓 여행 즐거움을 다시 누릴 수 있도록 ‘ACCOR LIVE LIMITLESS’회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숙소를 추천했다.

▴푸켓 30개 이상 해변의 멋 즐길 ‘숙소’

남쪽 만에 자리 잡은 풀만 푸켓 판와 비치 리조트(Pullman Phuket Panwa Beach Resort)는 막함 베이(Makham Bay)의 야자수가 넓게 이어진 곳을 바라보고 있다. 하얀 모래가 펼쳐진 프라이빗 비치는 휴식과 워터 스포츠를 위한 공간이다.

자연으로의 도피를 원한다면 푸켓의 북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 풀만 푸켓 아카디아 나이톤 비치(Pullman Phuket Arcadia Naithon Beach)를 추천한다. 나이톤 해변으로 바로 나아가 한적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노보텔 푸켓 카말라 비치(Novotel Phuket Kamala Beach)는 안다만 해변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카말라 해변에 위치,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풀만 푸켓 판와 비치 리조트
풀만 푸켓 판와 비치 리조트

▴올드 타운 인근 머물만한 곳

푸켓 올드 타운 근처에 위치한 노보텔 푸켓 시티 포키트라(Novotel Phuket City Phokeethra) 는 도심 또는 베이 전망의 현대적인 디자인의 객실과 스위트를 자랑한다.

이비스 스타일 푸켓 시티 호텔(ibis Styles Phuket City Hotel)은 즐겁고 스타일리시하며 창의적인 에너지가 가득하다. 다채로운 색상의 시노-포르투기스의 영향을 받은 디자인이 신나는 분위기를 보다 부각시킨다.

노보텔과 이비스 스타일 모두 푸켓을 탐험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풀만 푸켓 아카디아 네이통비치(Pullman Phuket Arcadia Naithon Beach)
풀만 푸켓 아카디아 나이톤 비치(Pullman Phuket Arcadia Naithon Beach)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여행객을 위한 리조트

호텔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비스타 그란데 푸켓 카론–엠갤러리(Avista Grande Phuket Karon–MGallery)를 추천한다. 시노-포르투기스의 영향과 풍부한 지역 문화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부티크 리조트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다.

새롭게 문을 연 V 빌라 푸켓–엠갤러리(V Villas Phuket–MGallery)에서는 궁극적인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다. 24시간 버틀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 빌라에서는 프라이빗 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가족을 위해 보다 넓은 공간을 찾는 여행자라면 그랜드 머큐어 푸켓 파통(Grand Mercure Phuket Patong)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빌라를 경험하며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벤픽 리조트 방타오 비치 푸켓(Mövenpick Resort Bangtao Beach Phuket)은 주방과 넓은 발코니는 물론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구분된 레지던스 객실을 구비하고 있어 보다 긴 시간 푸켓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비스 푸켓 파통(ibis Phuket Patong)과 이비스 푸켓 카타(ibis Phuket Kata)는 수영장과 편리한 위치를 자랑하며 예산을 고려하는 여행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아코르는 ‘푸켓 리어웨이 큰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다 길게 푸켓을 여행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7일 숙박 시 20% 할인을, 14일 숙박 시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아코르 플러스 회원은 추가로 10%의 할인 혜택도 만끽할 수 있다. 도착 3일 전까지 자유롭게 취소 가능해 부담없이 편안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푸켓 / 사진 아코르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8개 호텔서 머물러볼까

푸켓(Phuket)에 8개 호텔 브랜드 산하 9개 호텔을 운영하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는 ‘푸켓 샌드박스’에 맞춰 ‘썸머 드리밍’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숙박 기간은 7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다.

이번 ‘썸머 드리밍’ 프로모션을 통해 푸켓에 위치한 메리어트 본보이 참여 호텔 투숙객들은 특별 요금과 무료 2인 조식을 즐길 수 있다. 또 리조트 레스토랑이나 바 또는 스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크레딧 역시 1박당 1,000바트(약 32달러)가 제공된다.

또한 투숙객의 편의를 위해 모든 예약은 체크인 24시간 전까지 무료로 취소할 수 있으며,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에게는 보너스 포인트 5,000점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7박 이상 예약 시 무료 룸 업그레이드와 오후 4시까지 늦은 체크아웃 서비스가 제공돼 여행 시간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고전적인 건축양식과 박물관 그리고 마켓으로 둘러싸인 푸켓 문화유산을 마주할 수 있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푸켓 타운(Courtyard by Marriott Phuket Town)이 오는 8월 새롭게 문을연다.

 

<사진/각 호텔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