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양구, 100억 투입 ‘DMZ 펀치볼 지방정원’ 내년까지 조성
상태바
양구, 100억 투입 ‘DMZ 펀치볼 지방정원’ 내년까지 조성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7.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에 테마정원, 야외무대, 체험 및 편의시설 등 조성

양구군이 100억원을 투입 해안면에 ‘DMZ 펀치볼 지방정원’을 내년까지 조성하기 위해 지난달 말 착공, 사업을 본격화했다.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사업은 23㏊의 부지에 미석정원과 해안습지원, 화이트가든, 해안담, 산마루원, 송림원, 양구바우원 등의 테마정원과 방문자센터, 주차장, 야외무대 등 각종 부대시설, 체험 및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DMZ 펀치볼 지방정원 '숲의 정원 계획 투시도' / 사진-양구군
DMZ 펀치볼 지방정원 '숲의 정원 계획 투시도' / 사진-양구군

이번 사업 중 가장 먼저 경관작물원 조성공사를 착공했다. 경관작물원은 기존의 야생화밭 부지에 구절초와 금계국 등 다년생 초화류 20만여 본을 식재하는 공사로, 양구군은 이 공사를 시작으로 재배작물원과 관수공사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구군은 DMZ 펀치볼 지방정원이 조성되면 국립 DMZ자생식물원, 야생화밭, 펀치볼둘레길 등 해안면이 보유한 기존의 산림생태 관광자원, 그리고 을지전망대, 제4땅굴 등의 안보관광지와 연계돼 관광객 유치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DMZ 펀치볼 지방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되면 정원관리에 대해 국비 지원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양구군은 제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과 제2호 태화강 국가정원에 이어 국가정원으로 지정받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인묵 양구군수는 “타 지역의 지방정원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정원을 조성해 정원 문화를 발전시키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