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여기어때, 제주 명소 영상+숙소·맛집 커머스 연계한 ‘지금, 제주’ 오픈
상태바
여기어때, 제주 명소 영상+숙소·맛집 커머스 연계한 ‘지금, 제주’ 오픈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7.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가 랜선 여행 콘텐츠 커머스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

‘지금, 제주’는 제주 곳곳의 풍경을 짧은 영상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여행 콘텐츠로, 제주가 품은 아름다운 자연과 숙소의 풍경, 유명 맛집을 소개하며 동시에 구매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지금, 제주’에서는  자체 촬영한 77개의 제주 풍경이 연속 재생된다. 성산일출봉의 노을, 제주행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의 바람소리 등 제주 구석구석 현지의 분위기와 생생한 사운드를 하나의 장면으로 담아 생생한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영상은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됐다.

또 제주의 자연과 명소 이외에도 제주의 숙소와 제주 맛집의 풍경도 함께 보여준다. 특히 숙소와 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의 예약, 혹은 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김준영 여기어때 브랜드스튜디오팀장는 “이번 ‘지금, 제주’는 사진보다 생생한 콘텐츠로, 고객의 앱 체류 시간을 확대하고 동시에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커머스’의 역량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금, 제주’는 여기어때가 제시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 중 하나로, 제주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이 스마트폰 화면을 창문 삼아, 그 창문 너머의 제주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그동안 숙소와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여기어때 블랙’의 경우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와 여기어때 내부의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블랙 숙소 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객실 상품의 상태를 별도 VR 기기 없이 360도 살펴볼 수 있도록 ‘VR 객실 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 이러한 콘텐츠들은 콘텐츠 커머스로서 구매 전환에 큰 효과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