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초록색 연잎과 하얀 연꽃 장관 ‘무안 회산백련지’로 오세요!
상태바
초록색 연잎과 하얀 연꽃 장관 ‘무안 회산백련지’로 오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7.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 초록색 연잎과 하얀 연꽃으로 싱그러움을 전하는 무안 회산백련지 연꽃들이 활짝 피어나 관광객들을 반긴다.

약 10만여 평의 규모의 회산백련지에는 무안백련과 인취사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여러 종류의 수생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무안 회산백련지
무안 회산백련지 / 사진-무안군

이 중 무안백련은 7월 중순부터 9월 상순까지 오전에 피고 밤에는 꽃봉오리를 닫는 수생식물로 올해는 평년보다 개화시기가 일주일 정도 빠르다.

현재는 무안백련보다 개화시기가 빠른 인취사백련이 정문부터 주무대 사이에 활짝 피어 있다.

백련지 입장료는 무료이며, 최근에는 방문객들이 언제든지 자연을 즐기며 산책과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출입문을 상시 개방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인 회산백련지에 순백의 연꽃이 특유의 아름다움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방문객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주고 있다”며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백련카페, 향토음식관 등 부대시설을 확충했으며 앞으로도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다양화하여 회산백련지를 무안의 대표적인 사계절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매년 연꽃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취소했으나 올해는 8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5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연꽃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