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초보캠퍼 ‘화천숲속야영장’으로 모여라!
상태바
초보캠퍼 ‘화천숲속야영장’으로 모여라!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6.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숲속야영장, ‘캠핑길라잡이프로그램’ 운영
화천숲속야영장
화천숲속야영장

산림청 1호 숲속야영장인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이 7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 운영된다.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캠핑길라잡이’는  1박2일 동안 기본적인 텐트 및 장비 설치 사용법, 캠핑의 예절과 안전 등 입문자들이 알아야 할 기초적인 캠핑 상식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캠핑 입문자들에게 야영 장비를 구입하기 전에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길라잡이를 통해 자신 또는 가족에게 맞는 캠핑 스타일도 만들 수 있다.  

캠핑길라잡이
캠핑길라잡이

이외에도 나무 문패 만들기 등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7~10월 월 2회씩 진행되며, 성수기인 7, 8월은 1회만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회차별로 선착순 모집 일정과 안내문이 공지될 예정이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 일정, 체험 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신청하기 전 공식 블로그 확인이 필요하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소장은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산림청 1호의 숲속야영장답게 좀 더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 보다 많은 국민이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야영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화천숲속야영장에서 캠핑을 즐기는 모습
화천숲속야영장에서 캠핑을 즐기는 모습

 

<사진/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