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영월 동·서강 정원 ‘연당원’ 25일 개원..정원산책 즐겨요!
상태바
영월 동·서강 정원 ‘연당원’ 25일 개원..정원산책 즐겨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 동서강 정원 연당원이 오는 25일 개원한다.

연당원은 영월군이 지난 2015년 12월 산림청 정원조성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까지 남면 연당리 1004-1번지 일원 11㏊에 조성한 정원이다.

영월 정원 '연당원'
영월 정원 '연당원'

정원은 분재·야생화정원과 목련정원, 어울림마당, 향수원, 테마예술정원, 꽃바람정원, 연꽃정원, 초화원, 수림원으로 총 9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분재,야생화정원 내 유리온실 카페와 임산물 판매장, 가드닝체험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어 정원식물의 보급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8만㎡에 달하는 초화원은 분홍낮달맞이꽃 등 29종의 꽃 20만본이 식재돼 있으며, 테마예술정원에는 도자기공예와 목공예 등 지역작가들의 작품이, 전통정원인 향수원에는 담배곳간과 외양간·섶다리 등의 조형물이 설치돼 영월만의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월 정원 '연당원'
영월 정원 '연당원'

또한, 체계적이고 안정된 관리를 위해 유료로 운영하기 위해 ‘영월 동·서강 정원 관리 및 운영조례’ 제정했으나, 당분간 무료로 개방, 많은 사람들이 영월 정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영월군은 이번 정원 개원을 계기로, 꽃을 이용한 꽃차산업, 정원 식물의 다양한 보급, 정원 아이템 소개 및 판매를 통해 정원 산업도 함께 육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정원 주변에 연당리 마을회에서 운영하는 와룡천 캠핑장도 같은 시기에 운영을 시작, 캠핑과 정원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기홍 산림녹지과장은 “25일 시행되는 정원 개원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진행 될 예정”이라며 “정원 방문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원관리인의 안내에 따라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월 정원 '연당원'
영월 정원 '연당원'

<사진/영월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