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대전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리얼 미션투어 즐겨요!
상태바
대전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리얼 미션투어 즐겨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모바일 활용한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 16일 오픈

가족, 친구 등 소규모 여행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AR) 등 실감기술을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전 대청호오백리길을 여행할 수 있는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이 16일부터 운영된다.

이번 관광프로그램은 빼어난 자연환경인 대청호오백리길에서 여행객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3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미션투어는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형 ‘찾아라! 슈퍼캡슐’, ▲사진을 찍으며 산행하는 워킹투어형 ‘찰칵! 찬샘마을’, ▲연인들을 위한 MZ세대형 ‘호반연가’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찾아라! 슈퍼캡슐’은 영어로도 제작되어 외국인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대청호오백리길 리얼월드 미션투어
대청호오백리길 리얼월드 미션투어

▲ ‘찾아라! 슈퍼캡슐’은 대전엑스포‘93 마스코트인 꿈돌이와 함께 대청댐, 대청공원, 대청호로하스캠핑장 등에 숨겨진 슈퍼캡슐을 찾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며 여행하는 모험형 콘텐츠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하루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찰칵! 찬샘마을’은 찬샘정, 노고산성 등 대청호를 둘러싼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면서 전설적인 사진작가의 발자취를 따라 사진을 찍는 미션 수행 콘텐츠로 등반을 위해 편안한 복장과 운동화가 필요하다.

▲ ‘호반연가’는 대청호자연수변공원, 물속마을정원, 슬픈연가촬영지 등에서 수상한 편지가 담긴 유리병들을 발견한 후 편지 속 사연을 따라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여행하는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감성자극 콘텐츠이다.

참가방법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앱을 내려 받아 설치 후 해당 콘텐츠를 실행하면 되고, 각 콘텐츠별 체험시간은 2~3시간 정도 소요되며 올해까지는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자가 모바일앱에서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돼 미션을 수행하며 여행할 수 있어 여행 재미를 100% 이상 만끽할 수 있다. 

김창일 대전시 관광마케팅과장은 “새로운 여행트렌드에 맞춰 맑고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많은 여행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대청호오백리길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