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하와이, 백신 접종률 70% 달성 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개방
상태바
하와이, 백신 접종률 70% 달성 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개방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6.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방문객 대상 입국 절차 완화 계획 발표

하와이는 주 내 백신 접종률 70% 달성시 모든 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전 입국 방역 절차를 면제하는 등 코로나 팬데믹 이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와이 주정부는 최근 해외관광객 대상 단계별 완화된 입국 절차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주 내 접종률이 60%에 도달할 경우, 백신 접종 증명서를 소지한 미국 본토에서 방문하는 여행객을 우선으로 현재 시행 중인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pre-travel testing program)’이 면제된다.

이후 주 내 접종률이 70%를 달성하고 집단 면역이 안정권에 들어서게 되면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이 전면 종료된다.

이와 함께, 해외여행객을 비롯한 모든 방문객들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하와이 입국이 가능해진다. 코로나19 음성 결과지 제출 및 추가적인 확인 절차 또한 생략돼 국내 여행객들의 하와이 여행길이 한결 가벼워질 전망이다.

하와이 전경
하와이 전경

하와이 보건 당국에 따르면 하와이 시간 6월 13일 기준 인구 54%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계획대로라면 7월 중 접종률 60%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하와이에서는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실외 마스크 착용 규정이 해제됐으며, 6월 15일부터는 섬 간 이동 시 자가격리 의무가 종료되는 등 주 내 접종률 증가와 확진자 수 감소에 따른 방역 지침이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다.

한편, 하와이 주정부는 지난 2월부터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을 한국에도 적용하고 있다. 하와이 보건 당국과 협약을 맺은 지정 기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음성 결과지를 소지한 한국인 방문객들은 현재 자가격리 없이 안전한 하와이 여행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와이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