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국립생태원, 위기의 '아프리카 호수가 품은 생명' 특별전 개최
상태바
국립생태원, 위기의 '아프리카 호수가 품은 생명' 특별전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토리아 호수' 등 아프리카 호수들이 위기에 처한 이유는?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환경변화로 위기에 처한 아프리카 호수의 생물을 통해 생물자원 보호의 중요성 알리기 위해 “국립생태원에서 만나는 수생태 ‘아프리카 호수가 품은 생명’ 특별전”을 3일부터 12월 말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빅토리아 호수, 탕가니카 호수, 말라위 호수와 함께, 호수별 서식지를 대표하는 주요 어류 프론토샤 등 25종을 전시한다. 

폐와 아가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폐어 암비우스, 코끼리 코를 닮은 엘리펀트 노우즈, 물 밖에서도 걸을 수 있는 폴립테루스 등 다양한 어류들을 볼 수 있다.

아프리카 호수 수생태 특별전 주요 전시생물 사진.=국립생태원

또한 폐수 및 공업용수의 호수 유입, 기후변화에 의한 온도 상승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수생태가 파괴되는 과정에 관한 각종 정보를 관람객이 직접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빅토리아 호수에서는 다른 지역에서 유입돼 생태계 교란을 일으킨 부레옥잠과 나일틸라피아를 전시, 외래종이 호수에 주는 피해와 심각성을 보여준다.

또한 아프리카 호수에 서식하는 대표 물고기와 함께 스냅사진 촬영과 수심측정 인형을 활용해 탕가니카 호수의 깊이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 콘텐츠도 제공한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특별전이 환경변화로 위기에 처한 아프리카 호수의 생물 다양성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