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고양시 행주관광발전협의체 ‘행주관광 명소화’ 논의
상태바
고양시 행주관광발전협의체 ‘행주관광 명소화’ 논의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6.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주관광발전협의체 회의 모습

고양시 행주관광협의체가 행주관광 명소화를 위해 주민들과 머리를 맞댔다.

경기 고양시는 ‘행주관광발전협의체’가 지난 31일 행주아트홀에서 첫 회의를 갖고 행주 관광 명소화를 위한 주요 사업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 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행주관광발전협의체 1차 회의’에는 고양시 관광과장과 한국외식업중앙회 덕양구지부장, 고양문화재단 미디어센터장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무장애 관광 조성을 위한 ‘행주 열린관광 조성사업’ ▲행주 야간관광 프로그램 ‘행주가 예술이야’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등 행주동 일대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 및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정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행주동 일대에 관광객 편의시설이 많이 부족한데, 음식점·카페 간 상호 연계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고양시 관광과 이승재 과장은 “행주동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을 정교하게 다듬어 가기 위해선 주민들의 협업이 꼭 필요하다”며 “더욱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프로젝트별로 주민이 참여하는 소모임을 갖겠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행주산성 주변의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이 참여한 조직체계를 구축하고, 행주 관광 명소화를 위해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