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포항국제불빛축제, 문체부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포항국제불빛축제, 문체부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지원사업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5.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꽃 드론, Fog 스크린 기술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 개발 탄력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포항 내게로 ON 불빛’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포항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지원사업에 관광상품개발 분야 7개, 수용태세개선 4개로 총 11개 과제가 선정됐으며, 포항은 관광상품개발 분야로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지원을 받게 됐다.

이번 과제 지원 사업 선정으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축제 핵심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분야로 1억 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포항국제불빛축제 현장 모습
포항국제불빛축제 현장 모습

지원사업에 선정된 ‘포항 내게로 ON 불빛’은 지난해 신규 콘텐츠 개발을 위해 경쟁력 강화사업으로 한차례 진행한 적 있는 ‘드론 Light Show’의 연장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LED 드론 군집 비행’과 불꽃 드론, Fog 스크린과 컬러 레이저를 활용한 융․복합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상공에 띄운 드론을 활용한 불꽃 연출과 Fog 스크린 기술은 타 축제나 행사에서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형태로 포항국제불빛축제만의 차별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중 확정 과제 제안서를 구체화하고 과제 지원 중간점검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업무지원 등 과정을 거쳐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등 12월까지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포항국제불빛축제 현장 모습
포항국제불빛축제 현장 모습

포항문화재단 사업 담당자는 “이번 과제 선정은 포항국제불빛축제가 타 축제와의 차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축제 대표 콘텐츠가 적극 개발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으며, 올해는 코로나 정세 변화에 따라 유연한 대응을 위해 여유를 갖고 11월경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