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언택트시대, 인왕산·북한산 서울 명산 등산해볼까!
상태바
언택트시대, 인왕산·북한산 서울 명산 등산해볼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5.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립,비대면 등산 프로젝트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 6월 1일 개최

프립이 여름 등산 시즌을 앞두고 비대면 등산 프로젝트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는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참가자가 비대면으로 등산하고 서로 인증하며,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액티비티로, 오는 6월 1일부터 인왕산에서부터 북한산까지 서울 명산 도장깨기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번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은 한국관광공사 및 서울시 도보관광 자문위원이자 프립에서 최장기간 아웃도어 슈퍼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outdoorcurator(아웃도어큐레이터)와 함께 공동 개발했다.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는 해발고도에 따라 등산 입문 과정부터 열혈 등산러, 프로 등산러 과정 등으로 난이도를 구분해 진행된다.

각 과정별 도전기간은 1개월이며, 참가자에게는 outdoorcurator 호스트의 등산 가이드 영상, 산행지 뱃지,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그리고 우르오스 스킨워시 샘플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각 챌린지 미션 성공 시 참가비 전액을 프립 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 있다.

프립 김도년 경험개발팀장은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통해 소개되는 서울의 다양한 명산을 오르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과 성취감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등산은 MZ세대 유저와 함께 급성장한 프립의 대표 액티비티다. 지난해 프립의 전체 스포츠 액티비티 활동에서 가장 높은 39%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단순한 운동을 넘어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으로 자존감 회복과 성취감을 인증하는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