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8:39 (금)
‘영주 소백산 철쭉제’ 비대면으로 29~30일 열려
상태바
‘영주 소백산 철쭉제’ 비대면으로 29~30일 열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5.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는 코로나19로 지난해 건너뛴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올해 온라인으로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기로 했다.

‘여우의 花園’을 주제로 비대면 축제로 열리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오는 29일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개막식 후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한사랑산악회’ 프로그램, ▲자연 환경 해설가와 함께하는 소백산 생태계 체험, ▲소백산 꽃차체험, ▲소백산 여우생태체험, ▲전국학생 미술 공모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백산에 핀 철쭉
소백산에 핀 철쭉

또한 오후 6시부터는 유명 산악인 ‘엄홍길’, MC조영구와 함께하는 영주 소백산 철쭉제 캠핑 라이브 토크콘서트 등이 라이브로 진행될 계획이다.

30일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하는 지역 예술인 공연, ▲인삼 전통주 빚기 체험, ▲여우 꽃밥 만들기, ▲소백산 자락길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6시부터는 배우 이시영과 함께하는 소백산 대표 등산로 소개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소백산에 핀 철쭉
소백산에 핀 철쭉

특히 이번 소백산 철쭉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축제기간 중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이벤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철쭉 꽃길을 걸으며 소백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진 못하지만 영상으로나마 영주 소백산 철쭉 군락지를 보며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소백산 철쭉제는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만큼 시청하는 분들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사진/영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