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예약·대기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상태바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예약·대기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5.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기념 스페셜 메뉴, 페이백 등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기존 숙박·레저·교통에 이어 맛집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 오픈했다.

맛집은 대가방, 육전식당, 토끼정 등 강남 지역 인기 맛집 140여 개를 시작으로, 전국 인기 레스토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맛집 서비스는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버스킹’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적용해 예약뿐만 아니라 기존 현장 방문이 필수였던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맛집의 예약, 대기 등 레스토랑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따라서 고객은 대기 현황과 예상 대기 시간을 실시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 오프라인 줄서기에 대한 부담 없이 맛집 방문이 가능하다.

레스토랑 역시 대기장소 마련 및 대기 인원 관리가 필요 없어 운영 효율을 제고하고 코로나19 이후 방문 고객 감소에 대한 고민도 해소할 수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맛집 서비스 첫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5천원 상당의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녀주방, 아트몬스터, 무월 등 8개 레스토랑에서는 야놀자 맛집 서비스로 방문 시에만 이용 가능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여가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으로서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지난달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정책을 발표했다. 상대적으로 플랫폼 이용 빈도가 높아 수수료 부담이 큰 요식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할 방침이다. 플랫폼 입점은 물론 홍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레스토랑 제휴점은 입점에 따른 수수료 없이 1500만 야놀자 누적 회원들에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고, 향후 야놀자의 제휴 플랫폼에도 추가 비용 없이 연동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