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8 18:52 (목)
' 어린이의 꿈 비행기에 입혀 하늘 날다'
상태바
' 어린이의 꿈 비행기에 입혀 하늘 날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11.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사생대회 래핑 항공기 운항

▲26일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제 3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시상식을 갖고 '멋진 우리나라'로 항공기 외벽을 래핑한 B747-400 항공기를 공개했다. 이 항공기는 이날 김포~부산을 시작으로 전세계 하늘을 누비며 우리나라를 알리게 된다. B747-400 래핑 항공기 공개에 앞서 행사 관계자 및 1위 수상 어린이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외국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어린이의 꿈이 대한항공 비행기에 입혀져 전 세계 하늘을 난다.

대한항공은 26일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제 3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시상식을 갖고 1위를 차지한 신유, 신지(도림초) 어린이의 그림('멋진 우리나라')이 래핑된 B747-400 항공기를 공개했다.

래핑된 항공기는 이날 김포~부산을 시작으로 전세계 하늘을 누비며 한국을 알리게 된다. 래핑 항공기가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는 지난 10월 22일 서울시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주제로 열린 사생대회다.

▲26일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제 3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시상식을 갖고 '멋진 우리나라' 로 항공기 외벽을 래핑한 B747-400 항공기를 공개했다. 이 항공기는 이날 김포~부산을 시작으로 전세계 하늘을 누비며 우리나라를 알리게 된다.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B747-400 래핑 항공기 앞에서 승무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래핑 항공기는 이날 김포~부산을 시작으로 세계의 하늘을 누비며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문화 알림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사생대회 1등(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신유, 신지(도림초) 어린이의 ‘멋진 우리나라’ 작품이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대한항공 B747-400 항공기에 래핑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멋진 우리나라’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문화 유산을 다양하고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경쾌한 색의 대비를 통해 작품의 전반적인 주목도를 높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생대회 2등은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풍경을 재미있게 표현한 ‘아름다운 우리나라’(전희주, 광남초)를 비롯한 3개 작품이, 3등은 탈춤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안동 하회마을 맞이’(박시은, 덕의초)등 6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1등을 수상한 어린이들에게는 미국 시애틀 보잉 본사 견학 기회가, 2등 3개 팀에는 제주 정석비행장 견학 기회가 주어지고, 3등 6개 팀은 각각 국내선 항공권 2매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 후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154명은 래핑 항공기에 탑승해 부산으로 이동, 래핑 항공기 작업이 이뤄진 대한항공 부산테크센터를 견학했다.

'호텔스닷컴'·'아고다' 호텔예약 피해 급증

▲ [베트남 여행②] 하노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행자 유혹

▲ ‘이 겨울 결코 뿌리칠 수 없는 온천 유혹’

▲ 태국 파타야로 떠나는 골프투어

▲ 수능생 가족 1박2일 기차여행하면 1만원 드려요!

▲ 일본 나가사키까지 단돈 9,900원

▲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연말 휴가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