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8:39 (금)
충북도 등 충청 4개 시도,“우리끼리 힐링여행” 참여해요!
상태바
충북도 등 충청 4개 시도,“우리끼리 힐링여행” 참여해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5.1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충북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충북도와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한 안전한 여행문화 정착을 위해 12일부터 7월말까지 충청권 ‘우리끼리 힐링여행’이벤트를 공동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끼리 힐링여행’은 소규모·비대면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충청권 연계 관광상품으로 충북·대전·충남·세종 4개 시도의 휴양림·캠핑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숙박비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휴양림·캠핑장은 4개 시도 총 270여개소로 △옥화자연휴양림·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장령산휴양림·성불산자연휴양림(충북), △장동산림욕장·대청호로하스캠핑장(대전), △국립예산 치유의숲·나문재관광농원(충남), △합강캠핑장·금강자연휴양림(세종) 등 지역별 대표적인 휴양림과 캠핑장이 포함돼 있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참가 신청 후 승인을 받아 4인 이하로 구성된 가족, 친구 등 관광객들이 휴양림·캠핑장에서 1박 2일간 숙박을 하고 주변 관광지를 관광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기간 동안 SNS 등 온라인 매체에 사진을 포함한 체험후기 등을 작성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가한 뒤 숙박영수증, 인증샷, SNS 포스팅 등의 증빙자료를 누리집에 제출하면 1인당 1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가는 누구나 ‘충청권힐링여행’누리집(http://www.충청권힐링여행.com)으로 하면 된다. 

임보열 관광항공과장은 “최근 타인과의 접촉이 적은 소규모·개별관광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광객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과장은 ”향후에도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 등 비대면 모바일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는 충청권지역 관광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위해 2004년 구성된 협의체로(충청권 4개 시도 및 한국관광공사 지역지사) 매년 관광진흥 공동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