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8:39 (금)
방탈게임+해설투어 즐기는 ‘전라감영이 돌아왔다 시즌2’
상태바
방탈게임+해설투어 즐기는 ‘전라감영이 돌아왔다 시즌2’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5.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까지 11회 운영

전주 전라감영에서 해설투어와 방탈출 게임, OX퀴즈를 즐길 수 있는 ‘2021 전라감영이 돌아왔다’ 시즌2가 시작돼 오는 6월 27일까지 총 11회에 운영된다.

지난 3~4월 시즌1에 이어 다시 돌아온 시즌2는△전라 관찰사 역사 해설투어 △전라감영배, 관찰사를 이겨라! △전라감영 야외 방탈출 게임 이벤트 등 ‘전라 관찰사와 떠나는 역사테마놀이’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라 관찰사 해설투어는 참여자들이 호남의 수부를 관리했던 서유구, 최유경, 김성근, 조한국, 안경공 등 전라관찰사을 맡은 5명의 배우로부터 생생하고 재미있는 역사 해설을 들을 수 있다. 해설투어는 오후 1시와 3시 두 차례 진행된다.

‘전라감영배, 관찰사를 이겨라!’는 조선왕조 역사 속 인물 5명의 관찰사와 즐기는 놀이 콘텐츠다. △몸으로 말해요 △배달통을 보아라 △전라감영 OX 퀴즈 △창과 방패 등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지목한 관찰사와 게임을 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게임의 승패와 상관없이 참여자 모두에게 전주만의 특별한 상품이 주어진다.

전라감영 야외 방탈출 게임 이벤트의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모든 날짜의 신청이 마감됐다. 비밀, 농부 김 씨 이야기, 정인이의 하루, 누가 죄인인가, 임무 등 5가지 테마의 방탈출 게임을 진행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로 운영된다.

전주문화재야행 기간인 6월 18일과 19일에는 야간에도 진행된다.

전라감영 입장 및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나 문화예술공작소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지역의 젊은 예술가 및 기획자 등과 전라감영을 활용한 지역 특화형 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공연, 전시, 상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야간 관람 및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