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가정의달 5월 안심여행지 찾아 목포여행!
상태바
가정의달 5월 안심여행지 찾아 목포여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5.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자연사박물관·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목포스카이워크로, 전남도 안심 여행지 선정

가정의 달 5월 안심여행지 찾아 목포여행을 즐겨보자. 목포의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스카이워크 등이 전라남도가 뽑은 5월 가정의 달 대표 안심관광지에 선정됐다.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자연사박물관은 3개월간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지난 3월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맞고 있다. ▲1층 로비에는 다양한 생명체와 관람객이 공존하는 증강현실 사진관인 ‘지구사진관’이 설치됐고, ▲1층 중앙홀에는 46억 년 전 지구의 탄생부터 8천만 년 전 후기 백악기까지, 지구의 변화를 영상과 조명이 연동한 영상쇼, 공룡 대멸종 직전 목포에 살았던 오비랍토르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전시하고 있다. ▲2층 생태풀에서는 다양한 수생생물이 살고 있는 연못 생태계 위를 거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공룡알 화석을 부화시키는 게임형 AR체험을 할 수 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모형과 다양한 가상체험을 통해 깊은 바다에서 얕은 바다의 생태를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 VR 바다 상상홀에서는 잠수정, 수중스쿠터를 타고 가상 해저탐험을 할 수 있고, 깊은 바다 전시관에서는 해저지형, 열수공 주변생물, 해저광물 탐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중간바다 전시관에서는 물고기 퍼즐, 바다동물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바다교향곡을 청취할 수 있으며, 얕은바다 전시관에서는 조력발전, 파력발전 등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스카이워크는 대반동 유달유원지 앞바다에 길이 54m, 높이 15m로 조성된 체험형 관광콘텐츠로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 유달유원지에서 목포해양대를 거쳐 목포대교, 고하도로 연결되는 야간조명이 아름다워 2020년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야간관광 명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 스카이워크

<사진/목포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