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8:39 (금)
클룩, 비대면 여행 트렌드 속 국내 렌터카 수요 급증
상태바
클룩, 비대면 여행 트렌드 속 국내 렌터카 수요 급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5.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달 4분기 대비 562% 성장
렌터카 Top 3대여 도시는 제주도, 여수, 울릉도 순

코로나시대, 비대면 여행 트렌드 속 국내 렌터카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KLOOK)에 따르면, 클룩은 국내 단기 렌터카 카테고리 공략을 본격 시작한 지난해 4분기 거래액 대비, 올해 1분기 렌터카 성장률이 56.4%에 달했다.

특히 포근한 날씨가 이어진 4월의 한 달간 성장률은 4분기 대비 562% 성장했으며, 예약건수도 4분기 대비 4월 한달 간 294% 증가했다.

국내 여행지 이동시 필요한 교통편의 선택 기준이 인파가 밀집된 대중교통보다는 프라이빗한 렌터카나 차량 공유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렌터카 대여 Top3 국내 도시는 제주도, 여수, 울릉도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 렌터카 대여 기간은 2.5일이며, 가장 많이 대여하는 차종은 기아 모닝, 레이, K3 순이었다.

클룩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국내 여행시 대면 접촉이 많은 대중교통 대신 렌터카로 여행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선보인 클룩의 렌터카 서비스의 특징은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예약 즉시 확정돼 따로 확인 전화를 걸거나 예약 확정 메일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과, 여러 렌터카 업체들의 상품을 한 번에 쉽게 비교할 수 있고, 여행지 주변의 필수 액티비티들도 한꺼번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봄을 맞아 클룩은 5월 한 달 동안 클룩 모바일 앱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매 월요일마다 제주도 렌터카 1+1 및 2+1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제주도 액티비티를 최대 16% 할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기간 내 상시 제공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